앱테크란? - 소개편 :: 황금거북의 둥지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앱테크란? - 소개편
    정보글/IT 2019. 11. 6. 10:50
    반응형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유행하던 어플이 있다. 그저 화면만 밀었을 뿐인데, 돈을 벌 수 있는 어플이라고 한다. 바로 카카오톡 다음으로 노란색으로 친숙한 '캐시슬라이드'이다. 

     

     

     고등학생 때 쯤이던가, 이것저것 어플을 깔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 스킨 살 돈 좀 모아보겠다고 열심히 했던 기억이 있다. 각종 게임 어플도 깔아서 300원을 벌고 바로 삭제해버리고 열심히 광고도 보고 그랬었다. 

     캐시슬라이드 뿐만 아니라 여러 비슷한 어플을 깔았던 기억이 있다. 이때는 이러한 어플을 지칭하는 용어가 없었다. 그저 용돈벌이 어플라고 불리는 정도였다. 

     

     지금은 '앱테크'라고 나름 그럴 듯한 이름이 생겼다.

    그저 걷기만 해도 포인트가 쌓이거나, 게임한다고 돈이 쌓인다. 이제는 땅 파면 돈이 나오는 시대가 된 것이다. 심지어 땅 파는 것보다 쉽다!

     만보기형 

     만보기형 어플은 포켓몬 고 유저 입장에서는 정말로 재미난 어플이다. 걷는데 포켓몬 알을 깔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돈을 벌 수 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어플은 '캐시워크'이다.  100걸음을 걸을 때마다 1캐시를 준다. 1캐시는 약 0.66원 수준이다. 150걸음을 걸으면 1원을 벌 수 있다! 5000~6000캐시를 모으면 각종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하루에 최대 100원까지만 적립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미션형

     자기계발하면서 돈을 벌고 싶다면 미션형 어플을 추천한다. '마셔바' 어플 같은 경우네는 물 마시기 버튼을 누르며 15초 광고가 나온다. 그 시간 동안 물을 마시고 오면 된다. 광고를 한 번 보고 나면 10원을 주며, 하루에 20번까지, 한 달에 6000원 적립 가능하다. 사실상 방치형에 가깝다. 

     

     외국 어플인 후시(Hooxi)는 가장 미션형에 가까운 어플이다.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을 성공하면 포인트를 준다. 앱을 켜면 '재생휴지 사용하기','스프레이 사용하지 않기' 등등 다양한 미션이 뜬다. 그 중 마음에 드는 미션을 선택한 후 인증샷을 올리면 끝이다. 

     

     자기계발 앱 '챌린저스'도 있다. 미션을 완료하고 인증샷을 올리는 방식이다. '아침 6시 일어나기', '책 읽기' 등 자기계발과 관련된 과제가 있다. 참고로 이 어플은 돈을 잃을 수도 있다.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2주간 다른 참가자와 경쟁하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인증하고, 최종 목표 달성률에 따라 참가비를 돌려받는다. 달성률 85% 이상이 되면 전액이 환급되고 100%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받지만 프로젝트에 실패하면 돈을 잃는다. 

     

     방치형 

     아무 일을 안 해도 돈을 준다. 아니, 아무것도 안 하는데 돈을 준다니 말이 되나? 세상에 그런 어플이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잠보'이다. 잠보는 잠잘 때만이라도 스마트폰을 보지 말자는 취지로 기획도니 어플이다.  스마트폰을 방치한 시간, 즉 비활성화 시간에 비례해 포인트로 바꿔준다. 다만 현금화가 어렵다. 최소 현금 환산 단위가 3만원인데, 대략 5000시간, 208일을 꼬박 잠만 자야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역시...돈을 벌기는 어렵다. ㅜ 

     

     설문조사형

     

     가장 돈을 많이 벌 수 있고, 유익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엠브레인 패널파워가 있다. 총선이나 대선 기간에는 누굴 뽑고 싶은지 적으면 된다. 그때만 아니더라도, CF를 보고 평가를 할 수 있다. 평소에 티비에서 마음에 안 든 광고가 설문조사로 나오면 악평을 남겨도 된다. 자신이 사는 지역에 필요한 시설을 물어보기도 한다. 공약을 물어보기도 한다. 

     

     이 어플은 돈을 벌면서 사회에 도음이 되기도 하는 일석이조 어플인 셈이다. 나름 이 사이트에서 쏠쏠하게 돈을 벌었다.  참고로 어플로도 설문조사를 할 수 있지만, 피시로 하면 더 다양한 설문조사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수도권에 사는 분들이라면 '좌담회'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시급 2만원~5만원까지 벌 수 있는 하루 용돈 벌이 알바를 구할 수 있다. 간담회 리뷰도 볼 수 있으니 리뷰를 보고 참여하면 된다.  

     

     가입하고 싶다면 http://bit.ly/2C7Oc86 링크에 들어가서 가입하면 된다. 아니면 어플로만 사용하고 싶다면, 어플 다운 받고 가입할 때 추천인 lmna1234 잊지 말고 추천인에 적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