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한국 입국금지, 한국 '강력한 대응' 예고 중국과는 판이 다른 반응. :: 황금거북의 둥지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 한국 입국금지, 한국 '강력한 대응' 예고 중국과는 판이 다른 반응.
    시사*이슈 2020. 3. 6. 12:24
    반응형

     

     한국에 대한 일본의 입국제한 강화 조치에 대해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사실상 전면적인 입국금지"라고 비판했다. 정 총리는 유감을 표명하는 동시에, 해당 조치를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어제 일본 정부가 우리 국민들에 대해 사실상 전면적인 입국금지 조치를 취했다"고 언급하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러한 과도하고 불합리한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정부도 적절한 대응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 일본이 만만한가 보다. 일본이 입국제한 강화 조치를 하니 싸우려고 든다. 근데 말이다.

     

     

    입국을 전면 또는 일정 기간 금지하는 데는 37곳으로 태평양 섬나라 나우루가 추가됐다.

     

    나우루는 입국 전 21일 이내 한국, 중국, 홍콩, 마카오, 이탈리아를 방문한 외국인 입국을 금지했다.

     

    한국에서 들어오는 사람을 격리하는 국가·지역은 중국을 포함해 24곳이다.

     

    발열검사나 모니터링, 자가격리 권고, 도착비자 발급 중단 등 격리보다 낮은 수준의 검역강화를 적용한 데는 30곳이다.

     

    미얀마, 브루나이, 네팔, 베네수엘라, 루마니아, 라이베리아, 민주콩고 등 7곳이 추가됐다.

     

    미얀마는 입국 전 14일 이내 대구를 방문했거나 발열검사에서 38도 이상인 외국인을 지정병원에 격리한다.

     

    브루나이는 한국을 방문한 후 입국한 외국인에 자가격리를 권고한다.

     

    네팔은 오는 10일부터 한국, 중국, 일본, 이란, 이탈리아를 방문한 외국인의 도착비자 발급을 중단한다.

     

    베네수엘라가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을 방문한 후 입국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발열검사와 모니터링을 시행했다.

     

    루마니아는 대구·청도를 방문한 외국인을 지정시설에서 14일 격리하고 그 외 한국 지역에서 온 외국인은 14일 자가격리한다.

     

    라이베리아는 입국 전 14일 이내 한국, 중국, 이란을 방문한 후 입국한 외국인을 지정시설에 격리한다.

     

    민주콩고는 공항에 도착한 모든 승객에 대해 발열검사를 하고 증상이 있으면 병원으로 이송해 정밀검사를 한다.

     

    중국은 베이징시를 포함해 14개 성·시에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심재철 의원은 "코로나19 우한 폐렴 사태 때문에 한국인을 입국 금지한 나라가 100개국에 달했다."

     

     

    이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방역 능력이 없는 국가들의 투박"한 조치라고 말했다. 하지만,

     

     호주는 방역 선진국임에도 불구하고 입국제한을 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일본에게 대하듯 강경하게 나오지 않았다. 

     

     

     중국이 2주간 한국인을 격리조치하고 인권 침범하는 행동을 했을 때, 우리나라 정부는 어떠했나. 그저 조용히 있었다. 대사관 불러서 말하기만 할 뿐.

     

    똑같은 2주간 대기, 격리인데 반응이 매우 다르다.  “우리 정부도 적절한 대응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외교부도 “우리 국민들의 보건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모든 가능한 조치들을 검토 중에 있다”는 말로 ‘상응조치’ 도입 가능성을 예고했다. 이에 따라 일본인 방한을 ‘사실상 금지’하는 조치를 조만간 발표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참, 중국인은 어서옵쇼고 일본은 좋다구나 하며 제재를 하려고 든다. 하긴, 토착짱개다운 반응이다. 일본은 그저 적절한 대처를 하고 있을 뿐이다. 다른 차단한 국가들은 어떤가? 굳이 일본에게만 싸우려고 드는 걸 보면 그 저의가 의심되는 바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