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간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 황금거북의 둥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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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두 달 간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감상문 2019. 2. 19.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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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픈베타 시작하면서 그리고 전역 하면서 시작한 게임이다. 처음에는 친구들과 같이 했는데 많은 친구들이 떠난 게임이다.

     떠난 친구들은 하나 같이 똑같은 이유로 게임을 떠났다.

     "영광의 벽까지는 괜찮은데 그 이후로 지루하다."

     


     확실히 현 로스트아크 최고 절정은 영광의 벽이라고 생각한다. 연출은 물론이고 플레이마저 재밌는 부분이었다. 7년 동안 놀면서 게임을 만든 건 아니구나 생각하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영광의 벽과 광기의 축제 그리고 애니츠 보스전이 끝나면 그렇다할 웅장한 연출은 없다. 그리고 지루한 면이 있다.

     하지만 만렙을 찍고 메인퀘스트 (로헨델 전)을 다 민 후 항해를 시작한 순간부터 이 게임의 진가를 알게 되었다.

     남들은 카오스 던전, 플래티넘 필드, 큐브 숙제를 할 때 나는 섬 여행을 떠났다. 항해를 하면서 만날 수 있는 섬이 그저 대충 만들어진 맵이 아니라 하나 하나 개성이 있고 섬세하게 만들어졌다는 걸 알았다.

     어떤 섬은 교훈을 주기도 했었다.


     


     부서진 빙하의 섬 스토리는 우리 인류가 저지르고 있는 환경 오염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 생각할 수 있게끔 하는 과정이 이 게임의 장점이었다.

     모코코 씨앗을 모으면서 못 봤던 맵을 보게 되었다. 정말로 여행하는 것 같았다. 위쳐3 플레이 이후 이런 느낌은 게임에서 처음 받아본 것 같다.

     두 달 플레이하면서 템렙은 아직도 275이다. 같이 로아를 하는 친구들은 느리다고 말하지만 이렇게 천천히 즐기는 플레이가 재밌다.

     캐릭터 성장에 얽매이지 말고 천천히 즐겨보는 건 어떨까?

     게임에서도 바쁘게 살아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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